캐롯 휴대폰 보험에는 2가지의 보험 상품이 존재합니다. 이번에 제가 가입한 폰케어 액정안심보험과 도난과 분실에 대응할 수 있는 폰케어 도난분실 안심보험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저와 제 아내가 가입한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게 얘기해 제가 가입한 캐롯 휴대폰 보험은 액정 파손에 대한 보험인데요. 저의 경우 업무 사유로 제 아내는 만일을 대비하여, 꼭 액정 파손 보험을 가입하고 있답니다. 많은 액정 파손 보험 중 나름 합리적인 결정에 의하여 해당 상품을 가입한 만큼,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캐롯 휴대폰 보험 가입 이유?
이중 저와 제 아내는 약정 없이 해당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 중에 있는데요. 얼마 전 우리 두 부부의 스마트폰을 바꾸게 되었답니다. 즉, 알뜰폰 유심제를 이용 중에 단말기만 바꾸어 유지 중인 상태랍니다.
새 스마트폰을 바꾸다 보니, 휴대폰 보험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었고, 이리 저리 알아보다 우리 집에 액정에 관한 보험만 있어도 되겠다는 고민을 한 후 여러 액정보험을 찾다가 캐롯 휴대폰 보험을 가입하게 되었답니다.
- 보험 납부액이 적었으면 좋겠다.
- 보험처리가 앱으로 되었으면 좋겠다.
- 가입이 간편했으면 좋겠다.
- 보험금 지급 처리가 빠르면 좋겠다.
이러한 조건에 부합되는 것이 캐롯 휴대폰 보험 중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이었는데요. 하나씩 부합되는 사항을 하나씩 기술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제가 납부한 1년 보험 납부액은 3만2천 원으로써, 월 2,666원 정도에 해당되는 금액이었습니다. 사실 1년 보험 납부액으로는 그리 작은 편도 아니지만, 그리 큰 금액도 아니었습니다. 저에겐 적당한 금액으로 인식되는 금액이었네요.
캐롯 폰케어 액정 안심보험은 보험 청구를 앱으로 신청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최근에는 전부 앱으로만 청구하는 게 아닐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앞서 가입한 KT 알뜰폰 보험에서는 팩스로 신청해야 가능했었습니다.
팩스로 보내는 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최근엔 개인 모바일 팩스로 보내는 쉬운 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앱으로 간단히 신청하는 것보다 쉽기야 하겠습니까? 이점에서도 캐롯 휴대폰 보험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 번째로 가입이 간편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마 되지 않는 보험상품임에도 서류 제출을 요구하고, IMEI 정보 캡처 정보를 요구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가입이 간편한 점이 중요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가입 절차가 매우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험금 지급 처리에 관한 부분인데요. 사실 아직 해당 보험을 청구한 적이 없어서 경험은 없지만, 커뮤니티 상에서 해당 보험 청구 후 지급에 관한 부분은 평점이 상당히 좋은 것 같아서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매우 빠른 지급을 하는 것 같네요.
이렇듯, 네 가지 요소에서 마음에 들어 해당 캐롯 휴대폰 액정안심보험을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무엇보다 가입이 매우 편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중고폰 가입도 될까?
먼저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중고폰도 가입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2019년 이후 모델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저의 경우는 신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보험 가입을 하였지만, 중고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도 해당 캐롯 액정안심보험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 중고폰 가입 가능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상품정보
- 플랜A - 1사고당 15만 원, 총 보상한도 30만 원
- 플랜B - 1사고당 30만 원, 총 보상한도 60만 원
- 플랜C - 1사고당 50만 원, 총 보상한도 100만 원
해당 보험상품의 경우, 연간 최대 2회만 보상이 가능하다고 하며, 파손된 액정은 제조사 A/S센터에 반납하는 조건으로만 보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보상 시 자기부담금 사항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플랜A, B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 원)
- 플랜C의 경우 손해액의 40% (최소 4만 원)
저와 제 아내의 경우, 소유 스마트폰 액정 파손 시 대략 12만 원 이내의 금액이 청구되기에, 플랜A 상품만 가입해도 충분하기에 가장 저렴한 플랜A로 가입을 완료하였답니다.
가입방법은?
일반적인 여타 보험사의 경우, 해당 단말기의 외관을 다른 스마트폰 또는 카메라로 외관을 찍어 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해당 캐롯 휴대폰 보험은 자신만이 가진 특허로 외관 파손 여부를 확인합니다.
앞서 서두에서 언급했지만, 제가 보험료 계산한 금액은 연간 3만 2천 원입니다. 해당 금액으로 최대 30만 원까지 요청이 가능한 금액인데요. 사실상 저에게는 그리 큰 이득을 보는 것은 아니랍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추천합니다. 보험료 또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높은 것도 아니고, 가입 절차 또한 매우 간편하기 때문인데요.
중간 절차인 휴대폰 상태 확인 절차 중에 휴대폰 자체 내에서 강한 빛을 내어 반사되는 값으로 휴대폰 액정상태를 확인합니다. 정확한 원리는 알수 없으나, 자사만이 가진 특허라고 홍보하는 문구가 보입니다. 여튼 해당 확인 절차 후 휴대폰 가입을 마치게 됩니다.
이러한 절차를 포함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가입방법을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상품 플랜 선택
- 휴대폰 시리얼번호 확인
- 액정화면 상태 확인
- 보험료 결제
- 보험 가입 완료
보험료 계산 후 이득?
해당 플랜A의 손해액은 최소 3만 원, 30%가 기준이기에, 만약 제 스마트폰 액정 파손 수리비가 12만 원 정도 발생하게 되면, 30%를 제외한 8만 4천 원만 지급받게 됩니다. 즉, 3만 6천 원은 제가 부담한 금액이 되는 것이죠.
즉, 대략 계산해 보면 액정 수리비 12만 원에 제가 부담하는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만 원 - (3.2만 원(가입비) - 3.6만 (부담금) = 5.2만 원
저의 경우는 사실상 1년에 1회 파손 시 이득 되는 금액이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입을 한 이유는 일단 1년에 1~2회 액정 파손이 있다 보니, 조금이라도 저에게 이득이 되기 때문에 가입을 하게 되었답니다.
캐롯 휴대폰 보험 추천?
만약 저와 같이 고가가 아닌 중저가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면서, 1년에 1~2회 액정 파손을 자주 경험하신다면 더욱더 가입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은데요.
다만, 휴대폰 보험료의 경우, 아무런 손해비용이 발생지 않으면 아까운 돈이 되실 수도 있기에 본인이 스마트폰에 대한 케어 여부를 고심하셔서 가입 여부를 결정짓는 것이 맞을 듯 싶습니다.
아주 가끔 액정 파손이 발생한다면, 비교적 저렴한 보험상품을 찾아서 가입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며, 액정 파손을 거의 경험해보지 않았다고 하시면, 가입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다른글] KB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 후기